명동 콤비치과2020. 7. 16. 23:31


예전에 비해서 치아 교정에 대해서 접근성이 좋아진 것은 현대에 들어서 관련 기술이 많이 발전하여 장치나 방법 등에 있어서 환자분들의 불편함을 많이 덜어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막상 교정을 시작하려고 하면 여러 가지 망설여지는 지점들이 있는데 예를 들어서 오래 걸리는 기간, 그 기간 동안의 통증이나 불편함, 장치가 겉으로 보이는 부담감, 또 비용적인 부분 등이 그런 점들일 거에요. 그중에서도 특히 대인관계가 활발하신 분들 같은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이 볼 때 겉으로 보이는 장치에 대한 부담감이 생각보다 클 수 있어서 요즘은 심미성이 중요한 부분으로 여겨지고 있어요. 




설측 교정 방법이나 클리어 얼라이너와 같은 장치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발음적인 불편함이나 비용적인 부분,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부분도 함께 생각했을 때 일반 교정 중에 심미성을 보완해 준 장치는 없을까 궁금하실 수 있는데, 일반 메탈 교정 같은 경우 예전에는 이빨에 철도를 깔았냐고 놀릴 정도로 눈에 띄는 장치였지만 요즘은 치아교정 세라믹 교정 장치가 일반화 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답니다. 일반 치아교정 세라믹 장치는 치아 색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예전과 같은 부담은 없으며 또한 일반 교정의 합리성과 효율성의 장점은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께 한 번 문의해 보시고 이용해 보셔도 좋을 거에요. 






물론 치아교정 세라믹 정도보다 훨씬 더 심미적인 장치가 필요하다면 탈착식으로는 투명 교정이라고 불리는 클리어 얼라이너 를, 고정식으로는 혀 쪽으로 브라켓을 부착하는 설측 교정 방법을 고려해 보실 수 있겠지요. 이 때 일상 생활이나 업무상 대인 관계가 활발하여 심미적인 측면을 중시하게 되신 분들이라면 설측 교정의 발음 문제가 망설여지는 포인트가 되실 수 있으니 이 점에 대해서 담당의 선생님과 충분한 상담을 하시고 설측 교정의 심미적인 부분을 어느 정도 갖추고 있으면서 또한 발음 문제나 혀의 이물감, 통증 문제에 대해서 보완해 줄 수 있는 콤비 교정 에 대해서도 알아보셨으면 해요. 





어떻게 보면 가장 심미적이라고 볼 수 있는 설측 교정 방법은 아무래도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윗니는 설측 교정으로 계속 진행하고 아랫니는 치아교정 세라믹 으로 된 일반 교정으로 진행함으로써 그렇게 크게 눈에 띄지는 않지만 혀의 부담을 줄어주는 방식이 바로 콤비 교정 이거든요. 경험 많은 치아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과 상담을 충분히 하여 각자의 상황에 맞는 선택지 내에서 고를 수 있다면 각자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신중한 선택을 하실 수 있었으면 해요. 





이 밖에도 클리피씨 교정 이라고 해서 예전과는 다르게 자가결찰방식을 이용하여 마찰로 손실되는 교정력을 줄여준 장치이기 때문에 보다 적은 힘으로 지속적인 치아 이동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통증과 기간을 감소시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니 이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보셨으면 해요. 보통 6개월 정도 기간 단축을 해 주면서 통증도 줄여주고 관리도 쉽게 해 주기 때문에 요즘 가장 많이 쓰이는 장치랍니다. 치아교정 세라믹 장치, 콤비 교정 장치, 클리피씨 장치 등 다양한 교정 장치들 중에서 어떤 것이 자신에게 잘 맞을지는 말씀드린 것처럼 먼저 꼼꼼하게 검진을 받아보고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과 상담하여 무리하지 않게 결정하면 될 것이니 내원하여 설명을 차근차근 들어보시면 마음의 부담을 줄이실 수 있을 거에요.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