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치과2020. 7. 23. 22:40


안녕하세요, 콤비 치과 입니다. 오늘은 ‘충치 예방 치료’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건강한 치아는 오복 중에 하나라고 하지요? 우리가 살면서 늘 사용하는 치아 이기 때문에 충치와 같은 구강 질환은 상당히 흔하게 겪을 수 있는데, 아무리 깨끗이 닦는다고 해도 치아 사이사이 또는 잇몸과 치아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가 끼기 쉽고 이를 관리해 주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스케일링 처치를 받아주지 않으면 아무래도 충치 같은 질환이 종종 생기는 경우가 있어요. 



충치 같은 경우에 처음에 생겼을 때 초기에 잘 치료해 주시면 보다 빠르고 간편하고 힘이 덜 들어가는 방향으로 수복이 가능하니 이 점을 명심하시면 좋겠으며,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치료를 제 때 할 수 없는 경우, 즉 신경 치료를 한 치아에 2차적으로 감염이 일어나서 통증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 대처가 늦어지는 경우 또는 업무 때문에 시간이 너무 없어서 제 때 치과에 내원하지 못하는 경우 등을 대비해서 평상시에 정기 점검을 받아주면 전체 구강 건강을 위해서 훨씬 좋은 습관이 될 수 있어요. 



그런데 건강한 치아가 타고난 것이라는 것은 예를 들어서 치아의 모양, 치열 상태 또는 구조적인 면이나 교합 면의 굴곡진 정도 등에 따라서 충치가 잘 생기는 사람이 있고 그다지 음식물 찌꺼기 등이 끼지 않는 사람이 있는 등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인데 특히 교합 면의 교두 부분과 같은 경우에는 사람마다 굉장히 다르므로 이에 대해서 생각을 할 때 충치 예방 치료 로 어릴 때 불소 도포를 해주는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어요.




사람의 치아는 영구치로 바뀐 다음에는 다시는 자연적으로 교체되지 않기 때문에 보다 오랜 기간 동안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세균이 잘 증식할 수 있는 치석의 원인이 구강 구석 구석에 남게 되는 음식물 찌꺼기 및 부산물들이기 때문에 스케일링 처치를 통해 딱딱해진 치석을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고 또한 충치를 일으키는 균의 효소 작용을 억제하여 균이 생성하는 산이 치아의 겉면인 법랑질을 녹이는 것을 막아주고 미세한 손상을 치료하면서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며 또한 보호막을 덧씌운 듯한 도움을 주기 때문에 30~50% 정도의 높은 충치 예방 치료 로서의 효과가 보고 되고 있어요. 


그러므로 평소에 해 주는 양치질과 더불어 어릴 때 불소 도포를 해 주어 충치 예방 치료 로 사용을 하면 아무래도 여러 가지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겠지요. 성인이 된 이후에는 말씀 드린 것처럼 매일의 양치질을 보완하기 위해 정기적인 점검 및 스케일링 처치를 받는 것이 필요한데, 치아 사이사이와 잇몸에 음식물 찌꺼기와 함께 엉겨 붙은 플라크가 굳어지면 세균의 온상이 되기 때문에 치석이 거의 모든 구강 질환의 원인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충치 예방 치료 로 이러한 스케일링 처치를 꼬박꼬박 받아주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또한 1년에 한 번 건강보험 혜택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케일링 처치를 이용해 보실 수 있으니 이러한 기회를 이용하여 치아와 잇몸 구강 건강 관리를 하는데 훨씬 좋겠지요? 업무가 많이 바쁜 직장인 분들은 회사 근처의 치과 중에 야간 진료를 보시는 곳을 신중하게 고르셔서 퇴근 후의 시간을 이용해 보시면 보다 편안하게 필요한 진료를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이와 같은 부분에 좀 더 신경을 쓰신다면 타고난 치아를 보다 오랜 기간 건강하고 아름답게 사용할 수 있어요.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