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치과2019. 4. 8. 15:39

 

 

 

 

연예인라미네이트 라는 시술이 유행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통증을 참아야 하는 교정과는 다르게, 빠른 시간 안에 희고 고른 치열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시술이라 각광을 받았었지요. 그러나 자연 치아를 삭제하는 부분 때문에 아무래도 망설여지는 분들이 계시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교정에 대해 알아보게 되시는 것 같습니다. 연예인 분들 중에도 라미네이트가 아닌 장치가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교정을 하고 나오시는 분들도 계시고요. 꼭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대인 관계가 많은 직업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아무래도 장치가 겉으로 보이는 것에 대한 부담이 있으실 텐데, 다음에서 설측교정 과 설측교정단점 등을 자세하게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관련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장치가 개발되어, 예전보다는 환자의 불편을 많이 덜어주고 있습니다. 언급했던 설측교정 은 그 중 가장 심미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대인관계나 일상생활에서 장치가 겉으로 보이는 것에 민감하신 분들이 선호할 수 있는 장치라고 생각됩니다. 여러 가지 장치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은, 실제 치아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께서 말씀 주신 위 동영상을 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설측교정이 장치가 눈에 띄는 부담감은 덜어주지만, 설측교정단점 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브라켓이 혀 쪽으로 있으면, 먹기도 말하기도 불편하지요. 가만히 있을 때도 혀나 안쪽 잇몸이 뜯기는 상처가 나기도 쉽고요. 그렇다면 설측교정단점 을 줄여주는 교정 장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콤비 교정이라고 해서 많이 보이는 윗니는 설측교정으로 진행하고 잘 보이지 않는 아랫니는 일반교정으로 진행하는 방식이 있는데, 이물감을 줄여주어 설측교정단점 을 보완해 줄 뿐 아니라 보다 경제적인 교정 장치라서 한 번 고려해 볼 만 한 것 같습니다.

 

 

 

 

 

 

사실 교정 과정이라는 것이 환자의 치열, 각도 뿐 아니라 교합이나 비율 등 여러 가지 사항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교정과 전문의가 각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을 내리고 시작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자가 어떤 교정 장치를 하겠다 안하겠다 전적으로 고를 수 있는 문제는 아니지만,

 

그래도 직업상 또는 생활상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면서 전체 교정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좋은 태도이므로, 항상 담당의와 소통하고 질문하며 불편함을 토로하고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또한 설측교정단점 이 존재한다고 해도, 예를 들어 돌출입 구조를 바로잡으려고 하는 경우 등 일반적인 치아 바깥쪽 브라켓 장착 방식으로는 더욱 입매가 튀어나와 부담이 심해지는 문제 등이 있을 때, 설측교정으로 진행할 필요가 있겠다고 담당 전문의가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이 때 3D 시뮬레이션으로 현 상황과 미래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렇게 되기 위해 필수적인 처치임을 충분하게 설명해 준다면, 환자 입장에서는 막연한 걱정을 줄이고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교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설측교정과 설측교정단점 등에 대해서 신중하게 생각해 보고, 교정과 전문의에게 자신의 현재 상황을 꼼꼼하게 진단 받은 후에 각자에게 꼭 맞는 교정 과정을 시작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