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치과2019. 4. 6. 09:56

 

 

 

 

커피와 담배는 대표적인 기호식품이지요. 식사 후 커피 한 잔이나 담배 한 모금을 빼 놓을 수 없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쁘게 돌아가는 하루 일과 속에서 찰나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소소한 힐링 타임 이랄까요. 그러나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은 것이, 커피와 담배에 중독되다시피 하면 건강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빨을 누렇게 만드는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그럼 다음에서 누런이빨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한 번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름답고 보기 좋은 미소를 가지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고른 치열 뿐 아니라 하얀 색상에 대해서도 당연히 고려해 보셨을 것 같습니다. 평소 양치질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항상 치아가 하얗고 깨끗하게 유지되는 것은 아니며, 잘 제거되지 않는 치석 등을 떨구는 스케일링 처치를 정기적으로 해 주어야 구강 청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1년에 한 번 정도 정기적으로 짬을 내어 검진과 함께 스케일링 처치를 받는 것이 구강 질환을 예방하고 구강 위생을 지키는 좋은 습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 셀프 미용 제품이 다양해져서 염색이나 네일 등을 집에서 하는 분들이 많으시니, 치아 미백도 간편하게 약품을 사다가 집에서 한 번 해볼까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러나 누런이빨 을 하얗게 하는 치아 미백은 간단해 보여도, 혹시 모를 부작용 등 여러 가지 신경 써야 할 것들이 있는 만큼 치과로 가서 받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치과에서 누런이빨 을 하얗게 하는 치아 미백 시술을 받을 때, 정품 재료를 사용하는가, 잇몸 등이 검게 그을리는 현상을 최소화 하는가, 등등 따져보아야 할 점들이 많습니다. 담당의가 환자의 막연한 두려움이나 걱정을 줄여주려고 노력하면서 전체 시술 과정을 충분하게 설명해 주는지 여부도 환자의 입장에서 꼭 생각해 보아야 하는 중요한 점이겠지요.

 

 

 

 

 

치아가 누렇게 변색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치아의 미세한 유기질 구멍 사이사이로 색소가 들어갔던 것이 원인이라면, 말씀드린 치아 미백 시술로 안전하고 꼼꼼하게 누런이빨 을 하얗게 되돌리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 또는 구강 질환의 진행 결과로 유백색의 치아 겉면 법랑질 등이 닳거나 깨진 경우에는, 보이기도 누렇게 보일 뿐 아니라 이시림 현상 등 병증이 동반 될 수 있으므로, 이럴 때는 나이 들면 다 그런 거지 하면서 무심하게 넘기지 마시고, 되도록 빨리 치과로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담과 함께 꼭 알맞은 치료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올세라믹 과 같이 남은 치아를 깨끗하게 보호하면서 색상도 하얗게 보이게끔 할 수 있는 치료가 있으므로, 담당 의사 선생님께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검진 받고 그에 따른 필요한 처치를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누런이빨 을 좀 완화시키려고 치아 미백 시술을 생각하고 치과에 갔다가 올세라믹 등 다른 처치를 권유받았다 했을 때, 담당의가 현재 환자의 상태에 꼭 맞는 처치라는 점을 명확하게 설명해 주고 과잉 진료나 무리한 진료 없이 진행할 것임을 충분히 알려준다면 아무래도 환자의 입장에서는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누런이빨 걱정하지 마시고, 치과에 한 번 상담해 보세요!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