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치과2019. 4. 1. 18:42

 

 

 

 

잇몸 퇴축 이란 잇몸이 내려 앉아 이뿌리가 드러나는 현상으로, 나이가 들어 피부에 주름이 생기듯 서서히 잇몸이 퇴축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잇몸 퇴축 현상을 가속화 시키는 요인들이 있으니, 다음에서 다양한 잇몸퇴축원인 에 대해서 알아보고, 알맞은 처치 및 대응에 대해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잇몸퇴축원인 중 가장 흔한 것으로는 잇몸 질환, 즉 잇몸병을 들 수 있습니다. 잇몸 질환이 진행되면 잇몸이 붓고 피가 나는 초기 증상에서 병증이 더욱 깊어져서, 고름이 나거나 통증과 냄새가 심해지고 잇몸이 퇴축되며 이가 흔들릴 수도 있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렇게까지 되기 전에 되도록 빨리 치과로 가서 담당의에게 진단을 받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만약 잇몸 질환에 대해 좀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실제 치과 의사 선생님께서 설명해 주신 위 동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잇몸퇴축원인 인 잇몸 질환은 초기에 증상이 심해졌다가 괜찮아졌다가를 반복하기 때문에 무심하게 넘기기 쉽고, 따라서 치과에 내원하는 것은 시기적으로 병증이 좀 더 깊어진 다음에서야 오게 되는데, 그러면 치료 역시 초기 대응 때 보다는 더 오랜 기간 동안 더 아프고 힘들게 받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반드시 잇몸이 붓고 피가 나는 등 초기에 불편한 증상이 오래 간다 싶을 때 바로 경험 많은 담당의를 찾아 가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또 다른 잇몸퇴축원인 으로는 보철물의 부적절한 관리를 들 수 있습니다. 비교적 나이가 젊은데도 잇몸 퇴축 현상이 일어난 분들 같은 경우, 교정이나 임플란트와 같은 보철물의 잘못된 관리 때문일 수 있습니다. 과정 자체 만큼이나 사후 유지 가 중요한 보철물은,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으면 잇몸퇴축원인 이 될 뿐 아니라 심각한 경우 재교정 내지 재시술을 해야 하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치과로 내원하여 점검을 받고 잇몸 관리 및 보철물의 유지 관리를 해 주면서, 스케일링 처치로 구강 내부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잇몸 퇴축 현상이 일어나면 이뿌리가 드러나 이가 시리고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이가 비정상적으로 길어 보이거나 치아의 사이사이가 검게 보이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담당의가 환자의 상황을 꼼꼼하게 진단하고 각자에 맞춰 약을 도포하거나 심한 경우 잇몸재건술을 고려하는 등 알맞은 처치를 해 주면 될 테니, 너무 미리 걱정하지 말고 치과로 내원하여 잇몸퇴축원인 에 대해 제대로 설명을 듣고 너무 늦지 않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많이 바쁜 직장인이라면 회사 근처에 야간 진료를 보는 치과를 신중하게 선택하여, 퇴근 후 시간을 이용하면 좀 더 편안하게 치료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