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치과2019. 3. 22. 15:20

 

 

 

 

예전에는 이빨이 없으면 틀니를 하곤 했으나,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이 많아 현대에 들어서는 임플란트의 도움을 받지요. 임플란트 관련 기술 역시 점점 더 발달하고 있어서, 임플란트종류 또한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당뇨 등 지병이 있으면 임플란트를 하기 힘들었는데, 요즘은 각자의 상황에 맞는 임플란트를 할 수 있게 되었지요.

 

다음에서 여러 가지 임플란트종류 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예전에는 전신 질병이 있으면 잇몸 상태가 건강하지 못했었기 때문에, 그런 경우 임플란트의 성공률과 지속률이 낮았고 따라서 아예 임플란트 시술을 할 수 없다는 진단을 받은 케이스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다양한 임플란트종류 중 뼈이식 임플란트라고 해서, 건강하지 못한 잇몸을 먼저 튼튼하게 보충해 주고 그 위에 임플란트 식재를 심어 보강을 하는 방식이 개발되었기 때문에, 잇몸 질환이나 당뇨 등을 앓던 사람들이 치아를 상실한 경우에도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게 되었지요.

 

 

 

 

 

다양한 임플란트종류 중에 각 환자에게 맞는 임플란트는 경험이 많은 담당의가 각자의 치아와 잇몸 상태, 그리고 나이나 질병에 따른 회복력 등등 여러 가지를 모두 고려하여 결정합니다. 임플란트의 성공률과 지속률은 정확한 위치와 각도로 잇몸에 식재할 수 있는 담당의의 풍부한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사후 철저한 유지 관리가 얼마나 잘 이루어지느냐에 달려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담당의가 해당 임상 분야에 경험이 많아 숙달된 테크닉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중요한 선택 포인트가 될 거 같습니다.

 

 

 

 

 

위에서 살펴 본 뼈이식 임플란트 외에도, 비교적 젊은 나이에 잇몸 상태가 건강하고 다른 질환이 없는 상태에서 사고 등으로 치아를 상실하거나 상실할 위험이 있을 때는,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라고 해서 다양한 임플란트종류 중 치아가 없는 기간을 최대한 줄여 잇몸뼈 흡수를 막는 방식을 이용하여 치료를 합니다. 남은 이뿌리 등 치아를 뽑은 바로 그 자리에 식재가 가능하여 정확한 위치 선정을 할 수 있으며, 기능성 심미성을 높이고, 1번의 마취로 발치와 식재를 동시에 진행하여 전체 기간을 단축시킨다는 장점도 있지요. 자신에게 맞는 임플란트종류가 무엇인지, 각각 장단점은 어떻게 되는지 등등을 경력 많은 담당의에게 문의하고 상담하여 신중한 선택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임플란트는 꼼꼼하게 사후 관리를 받아야 주위염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후 정기적으로 치과에 내원하여 철저하게 진단과 스케일링을 받으시면 보다 오랜 기간 동안 자신의 치아처럼 임플란트를 건강하게 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시간이 도저히 안 난다 하시는 직장인 분들이 계시다면, 경험 많은 담당의가 있는 회사 근처의 치과 중에 야간 진료를 보는 곳이 있는지 시간을 확인하셔서, 퇴근 후에 보다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