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치과2019. 3. 25. 18:24

 

 

웃는 모습이 아름다운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변을 환하게 밝히는 미소는 호감 가는 첫인상을 만들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게 해 주지요. 이 때 가지런한 치열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치아의 색상입니다. 젊은 분들 중에 담배나 커피와 같이 평소에 즐기는 기호 식품으로 인해 치아에 착색이 일어난 분들도 계시고,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으로 인해 치아의 겉 표면이 손상되어 본래 치아의 색상을 많이 잃어버렸다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이럴 때 고려해 볼 수 있는 것이 치아미백 라미네이트 등의 치과 시술입니다.

 

 

 

 

치아 미백에 대해서는 혼자 집에서 해 볼까 알아 보셨던 분들이 다소 있으실 것 같습니다. 약품을 치아의 겉 표면에 발라놨다가 물로 헹구면 된다고 간단하게 생각하실 수 있으나, 자칫 잘못하면 잇몸에 자극이 심하게 있거나 치아가 시린 증상 및 그 외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자가 미백을 하는 것 보다는 치과로 가서 의사 선생님과 상의를 하고 난 후에 치아미백 처치를 받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치아 미백을 알아보시다가 라미네이트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라미네이트란 한 때 연예인라미네이트 라고 불리울 정도로, 항상 대중들 앞에 나서야 하는 직업적 특성상 오랜 기간 교정 장치를 끼는 것에 부담을 느낀 연예인 분들이 단기간에 하얗고 쪽 고른 치아로 변신하고 나와, 대중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치아 성형 시술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연 치아를 일정 부분 깎아내고 얇은 판을 붙이는 방식을 통해, 약간 삐뚤어지거나 벌어진 치아를 감쪽같이 고르게 바꾸고, 색상도 자연스러운 하얀 치아색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이렇게 치아미백 라미네이트 에 대해 알아보다보면,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담당의의 판단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또한 알게 되실 텐데, 예를 들어 치열이 너무 많이 삐뚤어져 있으면 라미네이트 시술로는 치아 삭제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한계가 있고 올세라믹이나 부분 교정 등 다른 치과 처치를 받아야 한다는 진단이 나올 수 있고, 그에 따라 전체 계획이 세워지게 된다는 말이지요.

 

 

 

 

 

 

 

치아미백 라미네이트 또는 올세라믹, 부분 교정 등 환자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이 무엇이냐 했을 때, 담당의가 해당 분야의 경험이 풍부하고 관련 노하우 및 기술력이 뛰어나서 각자에게 딱 맞는 처치를 과잉 진료나 무리한 진료 없이 진행하면서, 이를 환자에게 충분하게 설명을 해주고 환자의 문의사항에 친절하게 답변을 해 주면서 언제든지 상담을 할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면, 환자로서는 막연한 두려움이나 의구심 없이 보다 편안하게 전체 계획을 따라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치아미백 라미네이트 시술 말고 평소에 받는 스케일링 처치로도 치아가 하얗게 되었다고 느끼실 수도 있는데, 이것은 딱딱해진 치석 등에 착색되었던 색소가 함께 탈락되면서 그렇게 보이는 것이지 스케일링 처치 자체가 치아 색상을 하얗게 바꿔주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모든 구강 질환의 예방 및 조기 대처의 기본이 되는 정기 검진 및 스케일링 처치는 그 자체로 구강 청결을 유지 관리해준다는 점에서 상당히 중요하지만, 치아미백 라미네이트 시술과는 차이가 있으니 담당의와 분명하게 상의하고 필요한 처치를 받아보도록 하세요.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