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치과2019. 7. 9. 01:16

 

 

 

앞니는 사람이 입을 벌렸을 때 제일 눈에 잘 띄는 부분이기 때문에 앞니가 고르지 못하거나 튀어나와 있으면 말을 할 때마다 자기도 모르게 손으로 입을 가리게 되는 등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살짝 벌어진 앞니 도 약간 콤플렉스 처럼 느껴지기도 하지요. 이런 경우 기능상 크게 문제가 없더라도 심미적인 만족감을 위해 대처 방안을 알아보신 분들 꽤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내용에서 벌어진 앞니 에 대해 살펴보면서 여러 가지 방법들을 꼼꼼하게 비교하여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벌어진 앞니 를 바로잡고 싶을 때는 먼저 경험 많은 치과 의사에게 자신의 상황을 정확하게 검진 받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만약 치열, 각도, 교합 등 다른 문제는 없고 앞니만 조금 벌어진 정도라면 레진으로 해당 부위를 살짝 때우는 치료로도 충분히 벌어진 앞니 를 고칠 수 있습니다.

 

레진은 보통 충치 치료를 할 때 많이 쓰이는 재료지만 이런 경우에도 감쪽같이 벌어진 앞니 의 기능적 심미적 복구를 가능하게 해 주지요. 만약 손상 부위가 적어 크게 신경 쓰이지 않는 정도라고 해도 추후에 벌어진 사이로 충치가 생기거나 변색, 파절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레진 치료에 관해 한 번 담당의와 상의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만약 치열의 불규칙한 정도가 심하다면 벌어진 앞니 를 고치는데 라미네이트 시술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라미네이트는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하얗고 가지런한 치열을 만들어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자연 치아의 삭제 과정을 포함하고 있어 망설여지는 분들도 계시죠. 게다가 만약 벌어진 앞니 증상이 교합 등 다른 문제들과 관련되어 있다면 치아 교정과 같은 다른 대처 방법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교정이라고 하면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실 수도 있는데, 만약 부정 교합 문제가 심하지 않고 약간의 벌어진 앞니 만 있는 경우는 치아의 이동이 많이 필요하지 않아 부분 교정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너무 미리 겁을 먹을 필요는 없겠지요. 앞니 부분 교정이라면 비교적 기간이 짧고 간편하며 통증이나 비용 부담도 적을 테니까요.

 

 

 

 

 

그러나 누구나 부분 교정으로 벌어진 앞니 교정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먼저 자신의 상태에 맞는 과정인지 꼼꼼하게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교합과 골격, 비율 그리고 전체 얼굴 균형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치아 교정 전문의가 각자에게 맞는 교정 플랜을 짤 때 부분 교정으로 될 지 아니면 전체 교정을 받는 것이 더 효과적일지 판단을 내리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의 임상 경험이 많은 담당의에게 검진과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신중하게 선택한 담당의와 함께 각자에게 맞는 적합한 치료를 무리하지 않게 진행함으로써 벌어진 앞니 를 고치고 자신 있게 웃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