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치과2019. 7. 18. 17:57

 

보통 치과라고 하면 평소에 관리를 위해 들리는 곳이라기 보다는 이빨이 아플 때 가는 곳이라는 인식이 많지요. 그러나 건강은 나중에 잃어버리고 나서 후회하고 고치는 것보다 평소에 미리 유지 관리하면서 챙기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물론 치통이 생겼을 때 되도록 빨리 치과에 들러 검진을 받고 원인에 맞는 적합한 처치를 제 때 해 주는 것 또한 꼭 필요한 일이지요. 그러나 생활 속의 습관, 즉 식사 후 양치질을 잘 하고 치실을 사용하며 주기적으로 스케일링 처치를 받아 구강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구강 건강을 위한 더욱 좋은 첫걸음이라 하겠습니다. 스케일링 보험 덕분에 1년에 한 번은 보다 부담 없는 가격에 이용가능 하니 지금부터라도 주기적인 관리 습관을 가지셨으면 좋겠네요.

 

 

구강 질환은 시간이 갈수록 병증이 빠르게 악화될 뿐 저절로 나아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앓아봤을 정도로 흔한 충치나 잇몸병 같은 경우도 초기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면 통증도 병증도 더욱 심해지며 치료를 받을 때도 점점 힘들어지기 때문에 항상 처음 자각 증상이 있을 때 바로 경험 많은 담당의가 있는 치과로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특히 잇몸 질환의 진행 단계를 살펴보면 피가 나거나 붓는 초기에는 스케일링 처치만으로도 잇몸병 증상이 많이 호전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소의 칫솔질만으로는 제거되지 않는 딱딱한 치석을 없애는 스케일링 처치를 통해 구강 위생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대부분의 구강 질환이 예방될 수 있다 점을 명심하셨으면 좋겠네요.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 정기적으로 내원 스케줄을 잡는 것이 쉽지 않겠으나 평소에 구강 건강을 유지 관리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시간, 비용, 통증 등을 줄일 수 있어 훨씬 좋다는 점을 명확히 인식하신다면 자신이 시간을 조절할 수 있을 때 스케쥴을 잡아 정기검진과 스케일링 처치를 받는 것이 더 낫다는 점에 동의하실 겁니다. 만약 경험 많은 담당의가 있으면서 야간 진료를 보는 직장 근처의 치과가 있다면 퇴근 후의 시간을 이용하여 점검 및 스케일링 처치를 받을 수 있으니 보다 편리하겠지요.

 

 

스케일링 보험 적용으로 1년에 한 번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니 정기적으로 스케일링 처치를 받아 구강 위생을 유지하면서 앞으로 생길지 모르는 질환을 예방하고 혹시 모를 질병에 조기 대응을 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겠습니다. 스케일링 보험은 1년에 한 번이지만 만약 잇몸 질환 등과 관련되어 더욱 집중적으로 관리를 해 줘야 한다면 3개월에 한 번씩 치과에 들려 치료와 함께 병행해야 할 수도 있겠지요.

 

 

혹시나 스케일링 처치 후 이시림 현상을 겪어 스케일링 처치 자체가 잘못된 것이 아닌가 생각하시는 분이 있으실 수 있으나 이 시술은 치아를 긁어내거나 무리하게 부담을 주는 시술이 아니고 초음파로 치아 겉표면에 붙어 딱딱해진 치석만 제거하는 것이니 오해하거나 겁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 자체가 치아미백시술은 아니지만 여러 가지 색소가 침착되어 있던 음식물 찌꺼기 등이 제거되면서 좀 더 깨끗하고 환하게 보이는 효과도 있으니 스케일링 보험 으로 비용적 부담을 조금 덜고 1년에 한 번 꼭 스케일링 처치를 받아 보도록 하세요.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