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콤비치과2019. 7. 22. 23:56

 

사람의 치아는 영구치 이후에 자연적으로 새롭게 나거나 교체되는 일이 없어 그대로 평생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타고난 치아를 보다 오랜 기간 동안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는데요. 만약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타고난 치아를 잃게 되면 인공 치아로 대체해야 하는데, 이 때 기존에는 틀니를 많이 이용했으나 이물감과 통증 등의 문제가 있어 요즘은 임플란트 시술의 도움을 많이 받습니다.

유치, 영구치에 이어 제 3의 치아라고 부를 만큼 흔해진 임플란트 시술. 다양한 임플란트 종류 중에 자신에게 맞는 것이 어떤 것인지는 각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므로 치과 의사 선생님의 꼼꼼한 검진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며 임플란트 기간 역시 환자의 상태와 임플란트 종류에 따라 달라질 테니 자세한 내용은 담당의와 상담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플란트 종류는 환자의 구강 상태에 따라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임플란트를 심을 바탕이 되는 잇몸뼈의 폭이나 높이, 밀도가 부족한 경우 이를 먼저 보충해 주고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뼈이식 임플란트가 있고,

두 번째로 사고나 질병 등을 이유로 위턱 아래턱에 치아가 하나도 없는 경우, 이를 기능적으로 회복하기 위해 평균 18개 정도의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무치악 전체 임플란트가 있고,

마지막으로 남은 잇몸에 별다른 문제가 없고 당뇨나 고혈압 등 회복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 또한 없으며 앞니처럼 보다 빠른 시간 내에 기능성과 심미성을 복구해야 하는 경우,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가 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임플란트 종류는 환자의 구강 및 전신 건강 상태 등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한 담당의의 판단에 따라 각자에게 맞게 달라집니다. 임플란트 기간 역시 환자의 상태와 임플란트 종류 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 예를 들어 뼈이식 임플란트의 경우 즉시 임플란트 보다 임플란트 기간이 길어진다는 식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겠지요. 또한 비교적 오랜 기간 시술 과정을 함께 할 담당의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숙달된 실력을 갖추고 있는지 꼭 체크해 보시고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때 임플란트 종류나 임플란트 기간 외에 또 궁금한 사항이라고 한다면 임플란트 비용 부분일 텐데요. 이럴 때는 분납 제도를 통해 조금이라도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면 좋겠지요. 또한 2018년 7월부로 만 65세 이상 부분 무치악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플란트 시술 보험 혜택이 늘어났으니, 치과에 꼼꼼하게 문의하고 보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임플란트는 정확한 식립과 꾸준한 유지 관리가 이루어진다면 비교적 오랫동안 거의 자신의 치아와 다름이 없을 정도로 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임플란트 종류 와 임플란트 기간 에 대해 담당의에게 상세하게 문의해 보시고 자신에게 꼭 맞는 과정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나이스!